알림

학사

[대학원 학사] 2017학년도 후기 논문심사 일정표(2018년 8월 졸업) 2018-04-12

작성자 :
관리자
조회수 :
1775
첨부파일 :
2017학년도_후기_논문심사_일정표(2018년_8월_졸업).pdf 학술지_게재실적_지연_사유서(2018-1).hwp

 

안녕하세요, 학과사무실입니다.

현재 대학원 행정팀 홈페이지에 2017학년도 후기 논문심사 일정표(2018년 8월 졸업)가 나와있습니다.

(http://gradsch.sogang.ac.kr/ 의 학사안내-논문안내 참고)

대학원 행정팀에서 마감일자를 지정해서 업로드 해주셨는데, 각 양식 중 학과장님 서명을 받아야 하는 건들이 있어서,

학과에서 일정표의 일정을 조금 앞당겨 수정한 부분들이 있습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 학과장님 서명은 학과에서 일괄적으로 받을 예정입니다.)

하여, 수정된 일정표를 보내드립니다. 노란 음영표시 된 부분은 학과사무실로 기한에 맞추어 제출해주시면 되고,

그 이외에는 기존 마감일자에 맞춰서, 표 안의 '제출할 곳' 부분을 확인하시어 제출해주시면 됩니다.

 

논문관련양식은 대학원홈페이지(http://gradsch.sogang.ac.kr/)의 학사안내-제반양식(논문/졸업관련)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 아래 표의 내용과는 별개로, 학과 내규에 명시된 석사 / 박사 졸업요건에 따른 논문(혹은 증빙서류)은

6월 12일(화)까지 학과사무실(R521)로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표의 내용은 교내 대학원 졸업 규정이고, 학과 내규는 학과 졸업 규정입니다. 학과 졸업 규정을 지킨 후에, 대학원 규정 서류를 제출할 수 있기 때문에

학과장님 검토를 위해 미리 받는 점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혹시 학과 내규에 의한 논문(증빙서류)가 기한 전에 준비되는 분은 미리 제출해주시기 바라며,
학과 내규에 의한 논문(증빙서류)가 기한보다 늦어질 예정인 학생은 첨부의 '학술지 게재실적 지연 사유서(2018-1)' 를 작성하여, 지도교수님 서명을 받아 학과사무실에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학과장님 서명은 학과에서 받도록 하겠습니다.)


<학과내규>
가. 석사졸업요건
- 학진등재(후보)지 이상 학술지에 최소 1편의 논문을 제출하여야 한다.

나. 박사졸업요건
- SCI(E) 학술지에 최소 3편이 게제 수락되어야 하며, 이 중 2편 이상에서 주저자이어야 한다.
(단, 산업체 소속 박사과정 학생의 경우 주저자 논문 1편을 특허로 대신할 수 있다.)


문의사항 있으시면 학과사무실(02-705-8039)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2017학년도 후기 논문심사 일정표
(2018년 8월 졸업)
제 출 사 항 제출마감일자 제출할 곳 비 고
석사과정 박사과정
논문제출 예정자 및 심사위원 추천 명단 제출 18. 05. 07 18. 04. 09 대학원 행정팀 대학원 소정양식
(기한까지 학과사무실 제출/학과사무실에서 일괄적으로 학과장님 서명 받고 행정팀 제출 예정) 5/4(금) 4/6(금) 학과사무실 (학과장인)
논문제출승인서(제목포함) 제출 18. 05. 15 18. 04. 16 대학원 행정팀 대학원 소정양식
(기한까지 지도교수님 서명 받고 학과사무실 제출 / 일괄적으로 학과장님 서명 받고 행정팀 제출 예정) 5/11(금) 4/13(금) 학과사무실 (지도교수, 학과장인)
심사용 논문초고 제출 18. 05. 15 18. 04. 16 지도교수 석사3부, 박사 5부
논문지도비 및 심사비 납부 18. 05. 21
~ 06. 02
18. 05. 21
~ 06. 02
  가상계좌
석사 : 190,000원
박사 : 520,000원 
연구윤리준수확인서 제출 최종심사
1주일 전
최종심사
1주일 전
대학원 행정팀
(원본)
최종심사시 주심께
사본 제출 
석.박사학위논문 최종심사 결과보고서 제출
 
(기한까지 지도교수님 서명 받은 후 학과사무실 제출 / 학과에서 일괄적으로 제출 예정)
18. 06. 15 18. 06. 15 대학원 행정팀 대학원 소정양식
6/12(화) 6/12(화) 학과사무실
학술지 게재실적 제출 - 18. 06. 15 대학원 행정팀 박사학위 졸업대상자
(기한까지 학과사무실 제출 / 학과사무실에서 일괄적으로 학과장님 서명 받고 행정팀 제출 예정) 6/12(화) 학과사무실 (2001년 이후 입학자)
학위논문 온라인 제출 18. 07. 02 18. 07. 02 도 서 관
(온라인)
논문제출 확인서 
­ 학위논문 원본파일  온라인 공개/제공 동의서
완성논문 제출 마감 18. 07. 03 18. 07. 03 대학원 행정팀 완성논문
(석사 4부, 박사 4부)
­ 학위논문(온라인) 제출 확인서  모두 논문인준서는
 
심사위원 전원의
서명이 있는 원본
으로
제본하여 제출
원본공개 미동의자는
1부 추가제출
­ 온라인공개 및 제공 동의서
­ 학위청원서
­ 취업통계조사서
­ 석박사졸업자 조사표 (온라인/오프라인 중 택일)
­ 연구윤리강좌 수료증(KIRD-이러닝)
* 2017학년도 후기 학위수여식 18. 08. 21 18. 08. 21    
* 학위논문 작성지침이 개정되었습니다. 논문 인쇄전 필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학위논문 작성지침』 메뉴에서 확인).       
   - 완성논문 겉표지 및 표제면(속표지)에 표기하는 제출연월은“2018년 6월”입니다.        
   - 겉표지의 글자를 박사는 금박, 석사는 은박으로 인쇄합니다.        
   - 박사의 경우 겉표지 및 표제면(속표지) 상단 가운데 위치에 “박사학위논문”이라는 문구를 넣어도 무방합니다.      
   (단, 『학위논문 작성지침』의 양식을 참고하여 지정된 위치와 글자 크기로 인쇄하여 주십시오.)        
* 학연과정 졸업대상자는 논문심사위원(연구소측 지도교수) 1명이 추가 될 수 있습니다.        
* 관련양식은 대학원 홈페이지“학사안내-제반양식”에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 관련: 학칙시행세칙 제6장 제65조~67조, 제70조~76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