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원 학사] 2017학년도 후기 논문심사 일정표(2018년 8월 졸업) 2018-04-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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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17학년도_후기_논문심사_일정표(2018년_8월_졸업).pdf 학술지_게재실적_지연_사유서(2018-1).hwp
안녕하세요, 학과사무실입니다.
현재 대학원 행정팀 홈페이지에 2017학년도 후기 논문심사 일정표(2018년 8월 졸업)가 나와있습니다.
(http://gradsch.sogang.ac.kr/ 의 학사안내-논문안내 참고)
대학원 행정팀에서 마감일자를 지정해서 업로드 해주셨는데, 각 양식 중 학과장님 서명을 받아야 하는 건들이 있어서,
학과에서 일정표의 일정을 조금 앞당겨 수정한 부분들이 있습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 학과장님 서명은 학과에서 일괄적으로 받을 예정입니다.)
하여, 수정된 일정표를 보내드립니다. 노란 음영표시 된 부분은 학과사무실로 기한에 맞추어 제출해주시면 되고,
그 이외에는 기존 마감일자에 맞춰서, 표 안의 '제출할 곳' 부분을 확인하시어 제출해주시면 됩니다.
논문관련양식은 대학원홈페이지(http://gradsch.sogang.ac.kr/)의 학사안내-제반양식(논문/졸업관련)에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 아래 표의 내용과는 별개로, 학과 내규에 명시된 석사 / 박사 졸업요건에 따른 논문(혹은 증빙서류)은
6월 12일(화)까지 학과사무실(R521)로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표의 내용은 교내 대학원 졸업 규정이고, 학과 내규는 학과 졸업 규정입니다. 학과 졸업 규정을 지킨 후에, 대학원 규정 서류를 제출할 수 있기 때문에
학과장님 검토를 위해 미리 받는 점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혹시 학과 내규에 의한 논문(증빙서류)가 기한 전에 준비되는 분은 미리 제출해주시기 바라며,
학과 내규에 의한 논문(증빙서류)가 기한보다 늦어질 예정인 학생은 첨부의 '학술지 게재실적 지연 사유서(2018-1)' 를 작성하여, 지도교수님 서명을 받아 학과사무실에 제출해주시기 바랍니다. (학과장님 서명은 학과에서 받도록 하겠습니다.)
<학과내규>
가. 석사졸업요건
- 학진등재(후보)지 이상 학술지에 최소 1편의 논문을 제출하여야 한다.
나. 박사졸업요건
- SCI(E) 학술지에 최소 3편이 게제 수락되어야 하며, 이 중 2편 이상에서 주저자이어야 한다.
(단, 산업체 소속 박사과정 학생의 경우 주저자 논문 1편을 특허로 대신할 수 있다.)
문의사항 있으시면 학과사무실(02-705-8039)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2017학년도 후기 논문심사 일정표 | ||||
(2018년 8월 졸업) | ||||
제 출 사 항 | 제출마감일자 | 제출할 곳 | 비 고 | |
석사과정 | 박사과정 | |||
논문제출 예정자 및 심사위원 추천 명단 제출 | 18. 05. 07 | 18. 04. 09 | 대학원 행정팀 | 대학원 소정양식 |
(기한까지 학과사무실 제출/학과사무실에서 일괄적으로 학과장님 서명 받고 행정팀 제출 예정) | 5/4(금) | 4/6(금) | 학과사무실 | (학과장인) |
논문제출승인서(제목포함) 제출 | 18. 05. 15 | 18. 04. 16 | 대학원 행정팀 | 대학원 소정양식 |
(기한까지 지도교수님 서명 받고 학과사무실 제출 / 일괄적으로 학과장님 서명 받고 행정팀 제출 예정) | 5/11(금) | 4/13(금) | 학과사무실 | (지도교수, 학과장인) |
심사용 논문초고 제출 | 18. 05. 15 | 18. 04. 16 | 지도교수 | 석사3부, 박사 5부 |
논문지도비 및 심사비 납부 | 18. 05. 21 ~ 06. 02 |
18. 05. 21 ~ 06. 02 |
가상계좌 석사 : 190,000원 박사 : 520,000원 | |
연구윤리준수확인서 제출 | 최종심사 1주일 전 |
최종심사 1주일 전 |
대학원 행정팀 (원본) |
최종심사시 주심께 사본 제출 |
석.박사학위논문 최종심사 결과보고서 제출 (기한까지 지도교수님 서명 받은 후 학과사무실 제출 / 학과에서 일괄적으로 제출 예정) |
18. 06. 15 | 18. 06. 15 | 대학원 행정팀 | 대학원 소정양식 |
6/12(화) | 6/12(화) | 학과사무실 | ||
학술지 게재실적 제출 | - | 18. 06. 15 | 대학원 행정팀 | 박사학위 졸업대상자 |
(기한까지 학과사무실 제출 / 학과사무실에서 일괄적으로 학과장님 서명 받고 행정팀 제출 예정) | 6/12(화) | 학과사무실 | (2001년 이후 입학자) | |
학위논문 온라인 제출 | 18. 07. 02 | 18. 07. 02 | 도 서 관 (온라인) |
논문제출 확인서 |
학위논문 원본파일 | 온라인 공개/제공 동의서 | |||
완성논문 제출 마감 | 18. 07. 03 | 18. 07. 03 | 대학원 행정팀 | 완성논문 (석사 4부, 박사 4부) |
학위논문(온라인) 제출 확인서 | 모두 논문인준서는 심사위원 전원의 서명이 있는 원본으로 제본하여 제출 원본공개 미동의자는 1부 추가제출 | |||
온라인공개 및 제공 동의서 | ||||
학위청원서 | ||||
취업통계조사서 | ||||
석박사졸업자 조사표 (온라인/오프라인 중 택일) | ||||
연구윤리강좌 수료증(KIRD-이러닝) | ||||
* 2017학년도 후기 학위수여식 | 18. 08. 21 | 18. 08. 21 | ||
* 학위논문 작성지침이 개정되었습니다. 논문 인쇄전 필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학위논문 작성지침』 메뉴에서 확인). | ||||
- 완성논문 겉표지 및 표제면(속표지)에 표기하는 제출연월은“2018년 6월”입니다. | ||||
- 겉표지의 글자를 박사는 금박, 석사는 은박으로 인쇄합니다. | ||||
- 박사의 경우 겉표지 및 표제면(속표지) 상단 가운데 위치에 “박사학위논문”이라는 문구를 넣어도 무방합니다. | ||||
(단, 『학위논문 작성지침』의 양식을 참고하여 지정된 위치와 글자 크기로 인쇄하여 주십시오.) | ||||
* 학연과정 졸업대상자는 논문심사위원(연구소측 지도교수) 1명이 추가 될 수 있습니다. | ||||
* 관련양식은 대학원 홈페이지“학사안내-제반양식”에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 ||||
* 관련: 학칙시행세칙 제6장 제65조~67조, 제70조~76조 |